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Korweb Issue

뱃살빼는 방법

뱃살 빼기                                                                                Good-bye 뱃살!!!

당신의 비키니 몸매를 떠올려보자. 만족스러운가? 아니면 보기조차 두려운지? 뉴욕의 피트니스 트레이너 케이시 듀크가 소개하는 복부 강화 운동을 차근차근 따라해보자. 일주일에 4일 정도 12번 반복하는 것을 한 세트로 해 각가의 동작을 3세트씩 돌아가며 반복한다. 1달이 지나면 어느 정도 만족스러운 복부 근육이 생길 것이다.


손끝과 발가락 닿기

똑바로 누워서 다리를 몸과 수직이 되도록 쭉 뻗어 올리고 무릎을 살짝 굽힌다. 팔은 천장쪽으로 뻗어올릴 것. 복부를 수축시키고 어깨를 바닥에서 떨어지게 들어올린다.
손끝이 발끝에 닿도록 뻗는다. 복부근육이 당기는 것이 느껴질 때까지 최대한 높게 올린다. 1초 동안 멈췄다가 다시 시작자세로 되돌아온다. 10초간 쉬었다가 반복할 것.

사용자 삽입 이미지

손끝과 발가락 닿기

 
복부 아랫부분 들어올리기
똑바로 누워서 어깨를 바닥에서 떨어지도록 살짝 들어올린다. 손가락 끝은 힘을 빼고 이마에 올려놓는다. 코로 숨을 들이마시고, 복부를 수축시킨다. 오른쪽 다리를 바닥에서 12cm 정도 떨어질 때까지 천천히 들어올린다. 1초 동안 자세를 유지한 뒤, 바닥에 내려놓는다. 복부 아랫부분 근육이 당기는 것을 느껴보자. 다리를 번갈아가며 반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복부 아랫부분 들어올리기

 
측면 윗몸일으키기
오른쪽으로 누워 다리를 쭉 뻗은 채, 오른손은 위로 죽 뻗는다. 왼손을 귀 뒤로 하고 팔꿈치가 천장을 가리키게 한다. 왼쪽 다리를 30cm 들어올리면서 동시에 상체를 다리쪽으로 들어올린다. 허리가 당기는 듯한 느낌이 들때까지 올릴 것. 이때 팔꿈치는 다리쪽을 향하게 할 것. 1초 동안 그상태로 멈췄다가 처음의 위치로 돌아갈 것. 반대쪽도 똑같이 반복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측면 윗몸일으키기

TRUE or FALSE
유난히 마른 팔과 다리 때문에 뱃살 따윈 없을 것 같다고...???
교묘하게 숨겨진 뱃살은 나만의 비밀스런 골칫덩어리이다.
윗몸일으키기와 빠르게 걷기를 해도 뱃살은 그 상태 그대로일 뿐...!!!
그동안 잘못된 방법으로 운동을 하고 있었던 것이 아닐까?
복부를 날씬하게 만들어주는 운동법에 대해 알고 있던 것들을 모두 버리고, 정확한 지식을 새로 업데이트하자.
 
FALSE
복부의 군살을 제거하고 탄탄하게 하는 데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이 가장 쉽고 빠른 지름길이다.

TRUE
과시할 만한 王자 복부를 원한다면, 운동만으로는 부족하다.
심폐운동을 하는 동시에 평소의 식습관을 바꿔야 한다.
야식과 간식을 하는 습관은 모두 없애고 음식량을 조절하는 버릇을 들이자

FALSE
복부운동은 여러 번 지속적으로 반복하면 할수록 그 효과가 커진다. 지칠 때까지 꾸준히 쉼없이 반복하라.

TRUE
보통 15~20회 정도 윗몸일으키기를 하고 나면, 일반적으로 자신도 모르는 새 머리를 손으로 끌어올리게 된다.
이것은 목을 더 긴장시킬 수 있다. 또 복부근육을 이용해 몸을 일으키는 것이 아니라 반동을 이용해 윗몸일으키기를 하게 만든다. 여러 번 반복한다 다음, 자세를 고치고 새롭게 시작할 것.

FALSE
하루라도 느슨해지면, 그 흐름을 잃을 수 있으므로 복부운동은 반드시 매일 해야 한다. 그래야 빨리 효과를 볼 수 있다.

TRUE
다른 근육들과 마찬가지로 매일매일 하는 것보다 운동하는 날과 쉬는 날을 번갈아 반복하는 것이 오히려 더 효과적이다. 중간 중간에 휴식할 수 있는 시간을 줌으로써 몸이 쉽게 지치는 것을 막아줄 뿐 아니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