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IT 정보

무료로 하루에 한 가지씩 정품 소프트웨어를 주는 사이트 - Giveaway of the Day

무료로 하루에 한 가지씩 정품 소프트웨어를 주는 사이트
Giveaway of the Day
(www.giveawayoftheday.com) 이 사이트는 개발자는 자신의 프로그램을 홍보할 수 있고, 사용자는 정식 라이선스를 얻어 무료로 프로그램을 사용할 수 있어 해외에서 많이 소개가 되는 유용한 사이트이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오늘의 무료 프로그램이 아래와 같이 메인화면에 뜨게 되는데
미국 시간과 대한민국의 시차를 고려해서(우리나라 시간으로 오후 4시를 기준으로 함)
무료 라이선스를 얻을 수 있다.
- 주의 : 라이선스는 당일 설치에만 사용할 수 있다.

일단 받은 라이선스라고 해도 프로그램을 다시 설치하면 이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다시 설치하려고 하면 이때 받은 라이선스를 사용할 수 없다. 따라서 프로그램을 계속 사용하려면 관련 파일과 레지스트리를 백업해야 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포멧하면 다시 사용할 수 없는 경우도 발생한다.

본인이 접속할 당시에는 BatchBlitz라는 사진편집기 프로그램이 있었는데 당시에는
무료로 라이선스를 얻을 수 있는 시간이 23시간57분이 남아 있었으며(2), 확인후
다운로드 페이지(1)를 클릭하면 된다.
그리고, 홈페이지 하단에는 이미 지나간 이달의 프로그램이 소개가 되는데, 필요하다면 클릭후 개발자 홈페이지로 가서 유료 또는 쉐어웨어 형태로든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또한 하루동안만 무료로 제공 되기 때문에 차후 기술적 지원, 업데이트가 되지 않을 수도 있고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도 없다.
그러므로 오늘의 프로그램에 대한 설명(1)과 아울러 프로그램 설치환경 및 제작자 홈페이지, 프로그램 지원등에 대해 자세히 읽어볼 필요가 있다. 그리고, 다운로드(2)를 클릭하여 프로그램을 내 컴퓨터에 저장(3) 하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설치시 Activation 창에서 등록 번호(Registration number)를 복사하여 등록하는 경우와 라이센스 이름(thegiveofaday) 과 등록키가 따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의 경우 몇몇 프로그램들은 시간이 경과된 후 또는 새로운 시스템에 해당 프로그램 웹사이트에서 정품 소프트웨어를 받아서 같은 라이센스로 등록해서 설치가 되는 경우도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