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IT 정보

디자인 스튜디오 소개

디자인 스튜디오는 기획서 작성과 프로토타이핑을 도와주는 웹 서비스 기획용 윈도우즈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기존의 파워포인트(이하 PPT)등을 사용해서 기획서를 작성하는 방법과 유사한 경험으로 디자인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기획서를 작성할 수 있으며, 만들어진 기획서는 별도의 개발과정 없이 웹브라우저상에서 미리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는 디자인 스튜디오를 사용해서 기획서를 작성할 때, HTML의 풍부한 인터랙션을 지정하여 직접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획서 작성시 사용된 각종 정보들(인터랙션, 요소설명 등)은 별도의 메뉴를 통하여 정리될 수 있으며, 디자인 스튜디오는 입력된 정보들을 분석하여 보다 완성도있는 기획서를 만들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합니다.

디자인 스튜디오를 사용한 기획 작업은 페이지 길이의 제한을 받지 않고 웹 서비스의 실제 페이지 단위와 일치시켜 기획서를 만들 수 있으므로 PPT등을 사용하여 기획서를 작업할 때에 비해 서비스와 기획서의 불일치를 상당부분 해소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자인 스튜디오를 사용한 기획서는 HTML기반으로 만들어지므로, 기존 방법에 비해 기획과 개발간의 커뮤니케이션 비용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12월에 Collaboration Service가 릴리즈되면, 디자인 스튜디오를 사용하여 작성된 기획서는 Collaboration Service를 통해서 웹으로 모든 내용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Design Studio)는 기획서 작성, 웹 서비스 프로토타이핑을 지원하는 제품으로 무료로 배포되며, 개인용, 업무용으로 사용시 제약이 없는 프로그램입니다. 사용자는 별도의 등록절차 없이 디자인 스튜디오를 사용할 수 있으며, NHN㈜는 업데이트/배포에대한 권리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디자인 스튜디오의 기능, 화면 구성등은 사전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디자인 스튜디오 설치에 포함된 license.txt를 참조.)
원본글 링크
2010 DeView 발표 동영상자료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