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컴퓨터/IT 정보

윈도우XP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서비스 팩2 이상)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도구 사용법

Windows Update에는 윈도우XP 악성코드 제거 프로그램 (서비스 팩2 이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참조: 2008/07/25 - [인터넷/컴퓨터/IT 정보] - Windows XP Update 방법 - 서비스 팩2 업데이트 (3부 완결편)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 2008년 7월(KB890830)
이 도구를 다운로드하면 이 도구가 한 번 실행되어 사용자의 컴퓨터가 Blaster, Sasser, Mydoom 등의 널리 알려진 특정 악성 소프트웨어에 감염되었는지 검사하고 발견된 모든 감염을 제거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 도구는 감염이 발견되면 다음에 컴퓨터를 시작할 때 상태 보고서를 보여 줍니다. 이 도구는 매달 새 버전이 출시됩니다. 이 도구를 컴퓨터에서 수동으로 실행하려는 경우 Microsoft 다운로드 센터에서 이 도구를 다운로드하거나 Microsoft.com에서 온라인 버전을 실행하십시오. 이 도구는 바이러스 백신 제품을 대체하지 않으므로 컴퓨터를 보호하려면 바이러스 백신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Microsoft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도구를 수동으로 내컴퓨터에서 실행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 실행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행을 클릭하면, 실행창이 뜨는데 mrt를 입력하고 확인을 선택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indows 악성 소프트웨어 제거 도구 - 2008년 7월(KB890830) 최신버전을 확인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유형을 선택합니다. 사용자에 따라 확장 검사 또는 사용자 지정 검사를 선택하셔도 됩니다.  빠른검사를 그대로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중...!!!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가 다 끝나면 검사결과창이 뜹니다. 그리고, 마침을 누르면 검사종료...!!!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사결과를 보고 싶다면, 검사결과 자세히 보기를 클릭하면 결과창이 보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